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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용크레인 인양 하중 범위 제한 시스템

AUTO MOMENT LIMITER SYSTEM FOR BARGE CRANE

 

더 정밀하게, 더 안전하게 대형 구조물 인양에
맞춤형 시스템으로 작업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ba.jpg

본 시스템은 해상용크레인(플롯팅크레인)용 오토 모멘트 리미트로써 로드셀을 이용하여 하중을 검출하고 붐 각도 센서를

이용 붐의 각도를 검출 작업 반경에 따른 인양 하중 범위를 제한하는 시스템입니다.

17인치 대형화면에 모든 작업 상황을 표시함으로 대형 구조물 인양시, 보다 더 안전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천안함 침몰... 대우조선해양 3600t급 해상크레인“구조동참 더 큰 의미”

지난 24일 마무리 된 천안함 인양 작업에 대우조선해양의 숨은 공로가 밝혀지면서 훈훈한 기업 미담이 되고 있다.

이번 인양에 대우조선해양은 700억원 정도의 매출 감소 리스크를 안았다. 그렇지만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국가적 일에 기업의 매출 감소 여부를 따질 수 없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지시해 이뤄졌다는 후문이다.

천안함 함수 인양을 담당한 해상크레인은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사용되고 있는 국내 최대 크기의

3600t급 해상크레인인 '대우 3600호'다.
3600t급 크레인은 국내에는 대우조선해양이 2대, 삼성중공업이 1대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거센 물살의 서해 바다밑

25m 속에 오른쪽으로 90도 넘어진 함수를 바로 세워 물위로 끌어올릴 수 있는 작업은 단순히 대형 해상크레인으로는

어려운 기술이다. 따라서 해군은 3대의 해상크레인을 연결해 5000t 규모의 골리앗 크레인을 한 번에 운반하는 '병렬
해상크레인을 이용한 원타임 셋팅 공법'과 3000t 이상의 초대형 슈퍼블록을 드라이 독에 직접 운반하는 '링타입 탑재공법' 등

다양한 대형 구조물 인양 경험을 보유한 대우조선해양에 지원을 요청했다. 지난 4일 조선소를 출발해 8일 현장에 도착한

대우3600호는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쳐 국민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기름 유출 등의 문제없이 성공적으로
함수를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_아시아경제 기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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